본문 바로가기
  • 장성수열린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금산중앙신문

충청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 인삼위원회 첫 회의 개최

by JSS열린세상 2019. 5. 19.

충청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 인삼위원회 첫 회의 개최
충남인삼약초 컨트롤타워 역할 및 인삼약초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기본 로드맵 제시...


지난 16일 오후 3시, 충청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은 국제인삼조합 2층 회의실서 인삼가공분과위원회 첫 회의를 실시했다. 장인동 팀장이 인삼약초산업활성화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3시, 충청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단장 박병희 도 농림축산국장)은 국제인삼조합 2층 회의실서 인삼산업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국제인삼약초연구소 장영부 부장을 비롯한 인삼 관련 업계 14명 CEO로 구성된 충남인삼위원회(제조가공 분과위)는 이날 첫 회의에 참석해 인삼약초산업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충청남도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 장인동 팀장은 여건 및 진단, 주요 현안 및 과제 검토 분석 등을 담은 202쪽에 달하는 책자를 제작, 인삼약초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기본 로드맵을 제시하고 향후 인삼산업발전방향과 인삼의 안전성 관리계획(안)등에 대해 약 2시간 동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첫 회의에서 인삼약초산업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도출됐으며 장인동 팀장은 분과위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검토해서 충남도 인삼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삼약초세계화추진단은『충남인삼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지난 3월 14일 고려인삼의 종주지인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 금산인삼관에 사무실을 개소, 박병희 도 농림축산국장을 단장으로 6명이 상시 근무하고 있으며 인삼경작 신고제와 계약재배 확대 등 농가별 생산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동시에 인삼의 우수한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등 신제품을 개발과 함께 충남인삼약초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원산지 표시, 연근 확인, 포장재 규격화 등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인삼시장 거래 유통질서 정착을 위한 활동도 함께 벌일 예정이다. 이밖에 금산인삼 브랜드화, 수출 전문 법인 지원 강화로 수출 확대, 민관 거버넌스 확립을 통한 인삼약초산업 재도약 등을 수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