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성수열린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금산중앙신문

[릴레이 인터뷰] 이태영 금산군체육회장 후보

by JSS열린세상 2022. 12. 12.

방   송 : 2022년 12월 9일(금) 오후 2시
인터뷰 : 이태영 금산군체육회 이사
진    행 : 강명이 기자

 

오는 12월 22일, 금산군체육회장 공식 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자들이 당선을 향한 물밑 경쟁이 치열하다.

이에 따라 금산중앙신문은 유권자들의 판단을 돕기 위해 금산군체육회장 예비 후보자를 만나보는 순서를 준비했다.

인터뷰 방식은 공정성을 위해 영상 또는 서면질의 응답 방식으로 공통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오늘은 이태영 예비 후보와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후보자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체육을 사랑하는 금산군 체육회장 후보 이태영입니다.

▲ 이번에 금산군체육회장 선거에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무엇 입니 까?

▷ 저와 저희 가족은 금산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금산에 살고 있습니다. 저의 고향 금산의 선후배님들께서 지금의 저를 만들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그 보답을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금산을 위해 봉사 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 금산군 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후보께서는 그동안 금산군 체육회 발전을 위해 어떤 일들을 해오 셨습니까?

▷ 먼저 금산군태권도 대표선수로 유소년 시절부터 소년체전, 도민체전 을 수차례 출전하였으며 금산군테니스협회 재무, 사무, 회장을 역임 하면서 금산군 실내테니스장 건립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금산군 축구협회 재무, 인삼축구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도민체전 선수로도 출전하였으며 금산군 족구협회 청소년 감독을 역임하였고 족구도 도민체전 선수로 출전한바가 있습니다.

모두 선 후배님들의 도움으로 이 자리까지 온 것 갔습니다.

▲ 지금 예비 후보들이 여러 명이 있습니다. 본인만의 강점은 무엇이 라고 보십니까?

▷ 예, 정해천 후보님과 장인창 후보님께서 금산군 체육회를 위하여 지금 이 순간까지 여러모로 현장에서 고생하신 결과 중 그 중에 한사람일 뿐입니다.

작게 남아 앞으로 금산군 체육발전을 위하여 금산 체육인 각 종목별로 현실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적임자는 저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각 동호회 회원 증가 및 저변 활성화를 위하여 저는 체육회 발전기금을 조성하겠습니다.

그리고 금산 지역 특성에 맞는 금산군체육회를 만들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일꾼이라고 생각합니다.

▲ 금산군 체육회 발전을 위해 준비한 공약이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 첫 번째는, 어르신 체력향상 프로그램 다변화로 어르신을 위한 각종시설 개방,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 각종대회 지원금 활성화입니다.

두 번째는, 어린이 및 청소년 엘리트 체육특기생 조기 발굴과 지원 확대로 어린이 클럽활동 도입, 각종 구기종목과의 연대를 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금산군 체육기금 조성입니다. 스포츠 발전기금(종목별 지원) 협회장기, 체육회장기 대회 부족한 자 금지원 , 각종 대회 출전 시 지원금을 확보하겠습니다.

우리체육회는 종목별 단체의 후원금이 부족하다 생각합니다. 그 충당은 종목별 회장님들의 무거운 짐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보자인 저도 체육기금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네 번째는, 금산군 체육회 전용 버스 추진입니다. 금산군청과 협의하여 체육회 전용버스를 확보하여 각 종목별 대 회 출전 시 활용할 계획입니다.

우리 금산은 충남의 남부권입니다. 각종대회는 충남 서부, 동부권에서 많이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선수보호 차원과 컨디션 조절도 저희 체육인들이 꼭 필요하다 생각 합니다.

다섯 번째는, 청소년 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로 지역 학교와 연대하여 학생 스포츠 활동 지원입니다.

여섯 번째는 중장년을 위한 종목별 지원 확대화입니다. 금산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회유치와 중장년 발전기금을 확대하겠습니다. 이상 공약 사항입니다.

▲ 공통질문인데요~ 금산군체육회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어떤 역할 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금산군체육회는 체육인들을 위한 체육회이기도 하지만 더 나아가 금산 군민의 체육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도민체전 및 동호인들의 체육회로서 역할에만 충실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구 하고자하는 체육회는 위를 기본으로 하는 체육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체육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각종 체육 행사의 활성화를 이용한 타 지역 사람들의 금산 방문 유도하여 더 적극적인 체육 행정을 펼침으로써 금산군에 기여하는 체육회를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 끝으로 군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해 주시죠~

▷ 앞에 언급 했던 바와 같이 금산군에 기여하는 포괄적인 체육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각 종목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체육회 그리고 발로 뛰고! 봉사하고! 희생하는! 체육회장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까지 시청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 바쁘신데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주신 이태영 후보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금산중앙신문은 지역 언론으로서, 언론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독자들의 알 권리와 정보전달 소통창구로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